본문 바로가기

2022/0532

EBS영화 2022년 6월 영화 편성표/금요극장/다큐시네마/세계의 명화/일요시네마/한국영화특선 1) 금요극장/다큐시네마 (EBS1 금요일밤 12시 55분) 🎬1째주(6/03) 다우트 다우트 Doubt, 2008/ 영화정보, 출연진, 줄거리, 결말, 감상포인트, 해설, 평점 영화정보 개봉: 2009.02.12 장르: 드라마/미스터리 국가: 미국 등급: 15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104분 평점... blog.naver.com 🎬2째주(6/10) 필라델피아 영화 필라델피아 Philadelphia, 1993/영화정보, 출연진, 줄거리, 결말, 감상포인트, 해설, 평점 영화정보 개봉: 1994.03.26 장르: 드라마 국가: 미국 등급: 12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125분 평점: 8.4 출... blog.naver.com 🎬3째주(6/17) 오직 사랑하는 이들만이 살아남는다. 오직 사랑하는 이들만이 살아남.. 2022. 5. 31.
912회 우리말 겨루기 시청자 퀴즈 (5.30.방송) 문제&정답 돋치다 돋히다 /응모하기 ◼ 시청자 문제 입 안에 가시가 1) 돋치다 2) 돋히다 🔶️ 정답 1번 돋치다 돋치다 동사 돋아서 내밀다. 시청자퀴즈 바로가기 우리말 겨루기 일반인 대상의 유쾌하고 재미있는 아름다운 우리말 퀴즈 쇼!세계적으로 그 과학성을 인정받은 한글!아름다운 말과 글로 유쾌하고 재미있... program.kbs.co.kr 우리말 겨루기 일반인 대상의 유쾌하고 재미있는 아름다운 우리말 퀴즈 쇼!세계적으로 그 과학성을 인정받은 한글!아름다운 말과 글로 유쾌하고 재미있... program.kbs.co.kr 2022. 5. 30.
경북 구미시 무을면 무을농협하나로마트(로컬푸드직매장) 영업시간, 매장 모습 구미시에서도 비교적 시골 동네에 위치한 무을면에 그나마 숨통을 트이게 하는 것이 무을농협하나로마트이다. ☑무을농협 하나로마트 운영시간(일요일에도 운영함. 연중무휴) 📍09:00 ~ 18:30(평일) 📍09:00 ~ 18:00(토, 일요일) ☑ 편의시설 : 무선인터넷, 남녀화장실, 주차장, 제로페이, 국민지원금 사용가능 ☑ 주소 경북 구미시 무을면 문화마을길 9(송삼리 156) https://m.place.naver.com/place/13373392/home?entry=pll 하나로마트 무을농협본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154 m.place.naver.com 2022. 5. 30.
대구 신매 신발가게 ABC마트 ST 대구신매점/연령대별 다양한 신발 판매 우리 식구들이 ABC마트를 자주 이용하는 이유는 다양한 종류의 신발이 구비되어 있어 그 자리에서 신어 보고 마음에 드는 것을 고를 수 있기 때문이다. 인터넷 구매가 편리한 점이 많지만 신발만큼은 꼭 오프라인으로 사야 하기 때문에 신발 살 때는 거의 이곳을 찾는 편이다. 너무 저렴이도 아니고 헉 소리날 만큼 비싼 것도 아닌 보통 수준의 제품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오늘 필요한 것은 우리 아들의 운동화. 쿠션감도 좋고 착용감도 편한 신발을 원하더니 금세 한 켤레를 선택한다. 시원하고 깨끗한 여름 운동화. 바닥을 만져보니 쿠션감도 좋고 땅에 닿이는 밑바닥 부분은 미끄럼방지 재질이다. 맘에 든다니 다시 한번 살펴보고 계산했다. 매장 직원들도 친절해서 더 기분이 좋았다. 주차장은 바로 옆에 있는 유니클로 신매점과.. 2022. 5. 29.
경산이마트 6월 휴무일, 자율포장대 위치, 주차요금정산 방법,주차안내, 푸드코트 셀렉더테이블 ☑ 경산이마트는 2, 4주 수요일이 휴무일이다. 그래서 2022년 6월 휴무일은 8일(둘째 수요일), 22일(넷째 수요일)이고. ☑ 자율 포장대 위치는 1층 야외주차장 나가는 출입구 앞에 있다. ☑ 주차요금은 최초 30분 이내는 무료 회차 가능. 그 이후에는 시간당 달라진다. 개별 매장에서 구두나 신발 등을 구입하고 결재할 경우 그곳에서 무료주차 등록을 신청하고, 셀프 계산대에서도 계산 마지막에 주차비 정산하는 과정이 있다. 주차비 정산을 미리 못했으면 영수증을 챙겨서 출구에서 영수증 바코드를 정산기에 대고 통과하시면 된다. 30분을 초과하고도 물건을 구입한 게 없을 경우에는 출구에서 카드로 정산하실 수 있다. 경산이마트 경북 경산시 옥산로 227 경산이마트 영업시간 오전10:00 ~ 밤11:00 ☑ 경.. 2022. 5. 29.
911회 우리말 겨루기 시청자 퀴즈 문제 및 정답 1) 때우다 2)떼우다 /응모하기 911회 우리말 겨루기 시청자 퀴즈 문제 및 정답 1) 때우다 2)떼우다 정답 1) 때우다 🔶️ 때우다 동사 뚫리거나 깨진 곳을 다른 조각으로 대어 막다. 동사 간단한 음식으로 끼니를 대신하다. 동사 다른 수단을 써서 어떤 일을 보충하거나 대충 해결하다. 🔶️911회 우리말 겨루기 시청자 응모하기 우리말 겨루기 일반인 대상의 유쾌하고 재미있는 아름다운 우리말 퀴즈 쇼!세계적으로 그 과학성을 인정받은 한글!아름다운 말과 글로 유쾌하고 재미있... program.kbs.co.kr 2022. 5. 23.
발 관련 속담 & 관용구 🔶️ 발 관련 관용구 🔹️발(을) 구르다 매우 안타까워하거나 다급해하다. 늦은 밤이 되어도 아이가 돌아오지 않자 어머니는 동동 발을 굴렀다. 🔹️발(을) 끊다 오가지 않거나 관계를 끊다. 그는 올해부터 술집에 발을 끊고 가정에 충실하기로 마음먹었다. 🔹️발(을) 들여놓을 자리 하나 없다 사람이 너무 많이 들어서거나 들어앉아 매우 비좁다. 어제 모임에는 발을 들여놓을 자리 하나 없을 정도로 많이 오셨습니다. 🔹️발(을) 디디다 단체에 들어가거나 일의 계통에 참여하다. 그녀는 사범대를 졸업하고 교육계에 발을 디뎠다. 🔹️발(을) 디딜 틈이 없다 복작거리어 혼잡스럽다. 버스 안은 발 디딜 틈이 없었다. 🔹️발(을) 벗다 신발이나 양말 따위를 벗거나 아무것도 신지 아니하다. 한겨울에 발을 벗고 다니면 어떡하니?.. 2022. 5. 20.
머리 관련 관용구 & 속담 🔶️ 머리 관련 관용구 🔹️머리(가) 굳다 사고방식이나 사상 따위가 완고하다. 내가 너무 머리가 굳어서 그런지 젊은 너를 이해할 수가 없다. 🔹️머리(가) 굵다 어른처럼 생각하거나 판단하게 되다. 학생들이 머리가 굵어서 말도 잘 안 듣는다. 🔹️머리(가) 세다 복잡하거나 안타까운 일에 너무 골몰하거나 걱정하다. 너무 신경 쓰지 마라. 그러다가 머리가 세겠다. 🔹️머리(가) 썩다 사고방식이나 사상 따위가 낡아서 쓰지 못하게 되다. 오랫동안 절에서 고시 공부만 한 나는 머리가 썩어서 사회에 적응하기가 힘들었다. 🔹️머리(가) 크다 어른처럼 생각하거나 판단하게 되다. 아들은 머리가 컸다고 의논도 하지 않고 모든 일을 혼자 결정하려고 한다. 🔹️머리(를) 굴리다 머리를 써서 해결 방안을 생각해 내다. 자동차가 .. 2022. 5. 20.
손 관련 관용구 & 속담 🔶️ 손 관련 관용구 🔹️손(에) 익다 일이 손에 익숙해지다. 이제 일이 손에 익어서 일을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다. 🔹️손(을) 거치다 어떤 사람을 경유하다. 가계비는 말할 것 없고 자질구레한 푼돈마저도 할아버지의 손을 거치게끔 돼 있는 것이다. 출처 🔹️손(을) 걸다 (비유적으로) 서로 약속하다. 싸우지 않기로 손을 걸고 맹세하였다. 🔹️손(을) 끊다 교제나 거래 따위를 중단하다. 나쁜 친구들과 손을 끊어라. 🔹️손(을) 나누다 서로 헤어지다. 어느덧 갈림길에 당도하자 그들은 손을 나누었다. 출처 🔹️손(을) 내밀다 무엇을 달라고 요구하거나 구걸하다. 그때쯤은 서슬이 푸른 양반이면 어느 산이고 제 산이라고 손을 내밀면 되었다. 출처 🔹️손(을) 넘기다 물건을 셀 때 그 번수를 잘못 계산하여 실.. 2022. 5. 20.
돈 관련 관용구 & 속담 🔶️ 돈 관련 관용구 🔹️돈(을) 굴리다 /돈을 여기저기 빌려주어 이익을 늘리다. (어머니는 이리저리 돈을 굴려 목돈을 만들었다.) 🔹️돈(을) 주다 /돈치기에서, 판에 던진 돈 가운데 맞힐 것을 손가락으로 가리키다. 🔹️돈(을) 치다 /돈치기에서, 던진 돈을 목대로 맞히다. (투전판도 벌어졌고 여기저기서 돈을 치고 있었다.출처 ) 🔹️돈을 만지다 /어떤 일을 하여 돈을 벌다. (그는 새로운 상품의 개발로 돈을 만지게 되었다.) 🔹️돈을 먹다 /(속되게) 뇌물을 받다. (그렇게 기업가의 돈을 먹고서도 자네가 양심 있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나?) 🔹️돈을 새기다 /돈을 들이밀거나 쓰다. 🔹️돈을 찌르다 /남모르게 뇌물을 먹이다. (그는 일을 잘 보아 달라고 담당자의 호주머니에 얼마간의 돈을 찔러 넣었다.).. 2022. 5. 20.
사람 관련 관용구 & 속담 🔶️ 사람 관련 관용구 🔹️사람(을) 버리다 좋지 못한 사람으로 되게 하거나 사람을 못쓰게 만들다. (그전에는 참 착한 사람이었는데, 세월이 사람을 버려 놓았군.) 🔹️사람(을) 잡다 사람을 죽이다. (청부 살인만 전문으로 하는 사람들이 있다니, 사람 잡는 짓마저 전문직이 되는 세상이군.) 🔹️사람(이) 되다 도덕적으로나 인격적으로 사람으로서의 자질을 갖춘 인간이 되다. (사람이란 고생을 해 봐야 사람이 되는 것이다.) 🔹️사람 같지 않다 사람으로서 마땅히 지녀야 할 품행이나 덕성이 없다. (나와 아이들을 상습적으로 구타하는 남편이 사람 같지 않아 당장이라도 이혼하고 싶다.) 🔹️사람 살려 생명에 위험을 느낄 만큼 위급한 상황에 처하였을 때 외치는 소리. (사람 살려, 누가 좀 도와주세요.) 🔹️사람 죽.. 2022. 5. 20.
친구 관련 속담 🔶️친구는 옛 친구가 좋고 옷은 새 옷이 좋다 친구는 오래 사귄 친구일수록 정이 두텁고 깊어서 좋다는 말. 🔶️친구 따라[친해] 강남 간다 자기는 하고 싶지 아니하나 남에게 끌려서 덩달아 하게 됨을 이르는 말. 🔶️친구의 망신은 곱사등이 시킨다 곱사등이를 친구로 삼았다가 함께 망신을 당한다는 뜻으로, 못된 것과 함께 있다가 부정적 평가를 받음을 이르는 말. 🔶️친구의 찌푸린 얼굴을 보느니 바보의 웃는 얼굴을 보는 것이 낫다 북한어 비록 다정한 친구라도 잔뜩 찌푸린 얼굴을 보는 것은 매우 불쾌한 일이라는 말. 출처 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 2022. 5. 19.
비 관련 속담 🔶️비가 오면 모종하듯 조상의 무덤을 이장해라 못난 짓을 많이 하는 사람에게, 부모의 산소를 비 오는 날 모종하듯 다른 곳으로 옮겨 앞으로는 조상의 산소를 잘못 써서 못난 자식이 나는 일이 없도록 하라고 핀잔하는 말. 🔶️비 맞은 닭 무리 북한어 ‘비 맞은 용대기 같다「2」’의 북한 속담. 🔶️비 맞은 용대기 같다 장대하고 화사한 용이 그려진 깃발이, 비를 맞아 처져 늘어진 모양을 하고 있는 것과 같다는 뜻으로, 무엇이 추레하게 처져 늘어진 모양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비 맞은 장닭 같다 득의양양하던 사람이 맥없이 풀이 죽은 모양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비 맞은 중놈 중얼거리듯 남이 알아듣지 못할 정도로 낮은 소리로 불평 섞인 말을 중얼거림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비 맞은 중 담 모퉁이 돌.. 2022. 5. 19.
형제 관련 속담 🔶️갈모 형제라 갈모의 모양이 위는 뾰족하고 아래는 넓은 데서, 아우가 형보다 나은 경우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표준국어대사전 🔶️ 네 아들 형제가 내 아들 하나만 못하다 북한어 남의 아들 둘을 데려와도 내 아들 하나만 못하게 여긴다는 뜻으로, 자기 아들이 잘났다고 여기는 부모... 북한어 남의 아들이 아무리 많아도 자기에게는 소용이 없다는 뜻으로, 필요한 물건이나 조건이 제게 꼭 갖추... 표준국어대사전 🔶️친사돈이 못된 형제보다 낫다 사돈은 어려운 사이이기는 하나 곤란한 경우에 도움을 받아야 할 때는 제구실을 못하는 형제보다 낫다는 말. 표준국어대사전 🔶️성부동 형제 성은 서로 다르나 정의가 형제와 같이 가까운 벗이라는 말. 고려대 한국어대사전 🔶️딸 삼 형제 시집보내면 고무 도둑도 안 든다 딸을 .. 2022. 5. 19.
자식 관련 속담 🔶️자식 겉 낳지 속은 못 낳는다 부모는 자식의 육체를 낳은 것이지 그의 사상이나 속마음을 낳은 것은 아니라는 뜻으로, 자기의 자식이라도 그 속에 품은 생각은 알 수 없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자식과 그릇은 있으면 쓰고 없으면 못 쓴다 북한어 자식과 그릇은 있으면 있는 대로 쓰고 없으면 없는 대로 쓰기 마련이라는 뜻으로, 둘러맞춰 가며 씀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자식 과년하면 부모가 반중매쟁이 된다 혼인할 시기를 놓친 자식을 둔 부모는 자식의 혼인을 위하여 이리저리 분주히 뛰어다니며 직접 짝을 찾게 된다는 말. 🔶️자식 기르는 것 배우고 시집가는 계집 없다 무슨 일이나 일을 해 나가면서 배워 가는 것임을 이르는 말. 🔶️자식도 농사와 같다 북한어 농사짓는 일처럼 자식을 키우는 일도 제때에 자.. 2022. 5. 19.
길 관련 속담 🔶️길 닦아 놓으니까 깍정이가[거지가/미친년이] 먼저 지나간다 길을 잘 닦아 놓으니까 깍정이나 거지 등이 먼저 지나간다는 뜻으로, 정성을 들여 한 일이 보람 없이 되었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길로 가라니까 뫼로 간다 편하고 유리한 방법을 가르쳐 주었는데도 굳이 자기 고집대로만 함을 이르는 말. 🔶️길 아래 돌부처 무슨 일에나 아무 관계 없는 듯이 무심히 지켜보기만 하는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길 아래 돌부처도 돌아앉는다 아무리 온순한 사람일지라도 자기의 권리나 이익을 침해당할 경우에는 가만있지 않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길에 돌도 연분이 있어야 찬다 아무리 하찮은 일이라도 인연이 있어야 이루어질 수 있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길은 갈 탓(이요) 말은 할 탓(이라) 같은 말.. 2022. 5. 19.
부모 관련 속담 🔶️부모가 반팔자 어떤 부모에게서 태어나느냐 하는 것이 사람의 운명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임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부모가 온효자 되어야 자식이 반효자 부모 성행(性行)이 좋아야 자식도 착하다는 말. 🔶️부모가 자식을 겉 낳았지 속 낳았나 부모는 자식의 육체를 낳은 것이지 그의 사상이나 속마음을 낳은 것은 아니라는 뜻으로, 자기의 자식이라도 그 속에 품은 생각은 알 수 없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부모가 착해야 효자(가) 난다 부모가 착하여야 자식도 부모를 따라 착한 사람이 된다는 뜻으로, 윗사람이 잘하여야 아랫사람도 잘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부모가 효자가 되여야 자식이 효자 된다 북한어 ‘부모가 착해야 효자(가) 난다’의 북한 속담. 🔶️부모는 자식이 한 자만 하면 두 자로 보이고 .. 2022. 5. 19.
집과 관계되는 속담 🔶️집과 계집은 가꾸기 탓 집은 손질하기에 달렸고 아내는 가르치기에 달렸다는 말. 🔶️집도 절도 없다 가진 집이나 재산도 없이 여기저기 떠돌아다닌다는 말. 🔶️집 떠나면 고생이다 이러니저러니 해도 제 집이 제일 좋다는 말. 🔶️집 안에 날아든 꿩은 잡지 않는다 북한어 위급한 나머지 살아 보겠다고 집 안으로 날아든 꿩은 잡지 아니하는 것이 사람의 인정이라는 말. 🔶️집 안에 연기 차면 비 올 징조 궂은 날에는 저기압으로 인하여 아궁이에 역류 현상이 일어난다는 말. 🔶️집 안의 용마루 북한어 집에서 용마루가 가장 중심적인 역할을 한다는 데에서, 집안의 중심 위치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집 안 좁은 건 살아도 마음 좁은 건 못 산다 집이 좁은 건 참으면서 살 수 있으나 .. 2022. 5. 19.
서현이 그려낼 ‘행운의 여신’은 어떤 모습? (징크스의 연인) KBS 2TV 새 수목드라마 서현이 그려낼 ‘행운의 여신’은 어떤 모습? 사랑스러움+순수함+천진난만한 매력에 ‘만찢’ 비주얼은 덤! 궁금증을 부르는 비밀스러운 사연까지 묘한 그녀의 이야기에 궁금증 고조! ‘징크스의 연인’의 주인공 서현이 화려한 비주얼 변신으로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오는 6월 15일(수) 밤 9시 50분 첫 방송을 앞둔 KBS 2TV 새 수목드라마 ‘징크스의 연인’(연출 윤상호/ 극본 장윤미)은 불행한 자신의 삶을 숙명으로 여기고 순응하며 사는 한 인간 남자와 저주를 풀기 위해 미지의 세상 밖으로 뛰어든 여신이 잔혹한 운명을 뛰어넘으며 펼치는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다. 서현은 비밀의 방에 갇혀 자란 탓에 세상 물정을 모르는 ‘슬비’로 분해 열연을 펼친다. 슬비는 ‘공수광(나인우 분)’을 .. 2022. 5. 18.
서인국, ‘갓’벽한 패션리더의 등장! (미남당) KBS 2TV 새 월화드라마 서인국, ‘갓’벽한 패션리더의 등장! 이 남자의 진짜 정체가 박수무당이라고?! 잘생긴 외모+화려한 말발+기막힌 점괘까지 싱크로율 10000%! ‘무당계 이단아’ 남한준이 온다 서인국이 ‘미남당’을 통해 전무후무한 박수무당 캐릭터를 탄생시킨다. 오는 6월 ‘붉은 단심’ 후속으로 방송 예정인 KBS 2TV 새 월화드라마 ‘미남당’(연출 고재현/ 극본 박혜진/ 제작 피플스토리컴퍼니, AD406, 몬스터유니온) 측은 패션리더의 진면모를 발휘한 서인국의 첫 스틸을 공개했다. ‘미남당’은 전직 프로파일러이자 현직 박수무당의 좌충우돌 미스터리 코믹 수사극으로, 서인국은 극 중 기막힌 점괘와 화려한 말발을 자랑하는 박수무당 남한준으로 분한다. 그는 단단한 카리스마는 물론 미워할 수 없는 귀.. 2022. 5. 18.
5.18 민주화운동 42주년 KBS 특집 프로그램 <3공수, 42년만의 증언록> 5.18의 계엄군의 키맨 드디어 입을 열다. 5.18 민주화운동 42주년 KBS 특집 프로그램 5·18 진실규명, 3공수의 고백으로 숨은 진실 완성되다! 5.18의 계엄군의 키맨 드디어 입을 열다. KBS아카이브의 시민 공유로 꽃 피운 5.18 광주민주화운동의 역동적 재구성 -5.18 특집다큐 밤 10시 KBS1TV -5.18 특집 5.18(수) 오후 2시 10분 KBS1TV -특집다큐멘터리 5.18(수) 오전 11시 10분 KBS1TV - '5.18 언론인들' 5.20(금) 오후 10시 KBS1TV KBS는 5·18 민주화운동 42주년을 맞아 현대사의 아픈 부분을 새롭게 조명하고 기억될 수 있는 특집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 KBS는 지난 1월, 자체 보유한 5.18 아카이브를 일반에 공개해 5.18 민주화운동에 대한 시민들의 기억과 소회, 역사의.. 2022. 5. 18.
차예련의 수난과 그녀를 둘러싼 인물들의 욕망! (황금가면) KBS 2TV 새 일일드라마 2차 티저 공개! 차예련의 수난과 그녀를 둘러싼 인물들의 욕망! ‘현대판 신데렐라’ 유수연의 고난과 역경! 창백한 얼굴의 차예련, 긴장감 UP! KBS 2TV 새 일일드라마 ‘황금가면’의 두 번째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URL = https://tv.naver.com/v/26811093 ) ‘황금가면’은 ‘21세기에 신데렐라가 산다면, 진짜 유리 구두의 주인은 누가 됐을까’라는 질문을 던지는 신선한 소재로 예비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유발하고 있다. 베일에 싸인 여자의 등장으로 한 가정이 붕괴되면서 저마다의 허황된 욕심으로 선과 악의 경계를 허물고 자신의 것을 지키려 고군분투하는 내용이다. 16일 공개된 티저 영상에는 차예련의 수난과 인물들의 다양한 감정들이 담겨 있어 눈길을 .. 2022. 5. 18.
나인우가 만들어낼 ‘공수광’ 캐릭터의 매력은? (징크스의 연인) KBS 2TV 새 수목드라마 나인우가 만들어낼 ‘공수광’ 캐릭터의 매력은? 지혜로움과 다정다감함, 정의로운 성격! 운명과 사랑 앞에서 흔들리는 감정까지… 여심 저격 예고 배우 나인우가 ‘징크스의 연인’을 통해 한층 깊이 있는 내면 연기를 보여줄 전망이다. 오는 6월 15일(수) 밤 9시 50분 첫 방송을 앞둔 KBS 2TV 새 수목드라마 ‘징크스의 연인’(연출 윤상호/ 극본 장윤미)에서 ‘불운의 남자’ 공수광으로 변한 나인우의 변신이 예비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징크스의 연인’은 불행한 자신의 삶을 숙명으로 여기고 순응하며 사는 한 인간 남자와 저주를 풀기 위해 미지의 세상 밖으로 뛰어든 여신이 잔혹한 운명을 뛰어넘으며 펼치는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다. 얽히고설킨 인물들의 관계와 그 안에 감춰.. 2022. 5. 18.
서현X나인우, 운명을 뛰어넘는 판타지 로맨스 예고! (징크스의 연인) KBS 2TV 새 수목드라마 마침내 베일 벗은 1차 티저 공개! 서현X나인우, 운명을 뛰어넘는 판타지 로맨스 예고! 서현, 엉뚱+발랄+순수 모먼트로 심장 저격! 나인우, 행운의 여신 서현에게 들은 한 마디 “반가워, 공수광!” 운명을 뛰어넘는 판타지 로맨스 ‘징크스의 연인’이 1차 티저 영상을 공개해 기대를 높인다. 오는 6월 15일(수) 밤 9시 50분 첫 방송을 앞둔 KBS 2TV 새 수목드라마 ‘징크스의 연인’(연출 윤상호/ 극본 장윤미)은 불행한 자신의 삶을 숙명으로 여기고 순응하며 사는 한 인간 남자와 저주를 풀기 위해 미지의 세상 밖으로 뛰어든 여신이 잔혹한 운명을 뛰어넘으며 펼치는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다. ‘징크스의 연인’ 측은 18일(오늘) 1차 티저 영상을 공개, 서현(슬비 역)과 나인우.. 2022. 5. 18.
차예련-이현진-이중문-연민지, 4인 포스터 공개! (황금가면) KBS 2TV 새 일일드라마 4인 포스터 공개! 차예련-이현진-이중문-연민지, 또 다른 욕망의 서사! 누구도 막을 수 없는 탐욕의 로맨스 예고! 배우 4人의 범접할 수 없는 분위기, 궁금증 UP! KBS 2TV 새 일일드라마 ‘황금가면’이 4인 포스터를 공개, 압도적인 카리스마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18일(오늘) ‘황금가면’ 측은 또 다른 욕망의 관계를 이끌어갈 차예련(유수연 역), 이현진(강동하 역), 이중문(홍진우 역), 연민지(서유라 역)의 모습을 공개했다. 네 사람은 블랙 의상과 배경, 정면을 강렬하게 응시하는 시선으로 범접할 수 없는 분위기를 만들고 있다. 공개된 4인 포스터 속 차예련, 이현진, 이중문, 연민지의 얼굴 절반은 어두운 그림자가 드리워져 있어 이목을 끈다. 4명의 캐릭터 모두 각자.. 2022. 5. 18.
오연서, 美친 카리스마의 소유자! (미남당) KBS 2TV 새 월화드라마 오연서, 美친 카리스마의 소유자! (미남당) 오연서가 ‘미남당’을 통해 ‘돌직구’ 카리스마를 발휘한다. 오는 6월 ‘붉은 단심’ 후속으로 방송 예정인 KBS 2TV 새 월화드라마 ‘미남당’(연출 고재현/ 극본 박혜진/ 제작 피플스토리컴퍼니, AD406, 몬스터유니온) 측은 날카로운 눈빛이 살아있는 오연서의 첫 스틸을 공개했다. ‘미남당’은 전직 프로파일러이자 현직 박수무당의 좌충우돌 미스터리 코믹 수사극이다. 오연서는 강력반 3년 차 형사 한재희로 변신, 물귀신 같은 끈질긴 수사력과 화끈한 액션을 선보이며 안방극장에 통쾌한 한 방을 선사할 전망이다. 그녀는 정의 구현을 위해 물불 가리지 않는 ‘불도저’ 같은 면모는 물론, 귀엽고 엉뚱한 반전 매력까지 자랑하며 시청자들의 취향을.. 2022. 5. 18.
910회 우리말 겨루기 시청자 퀴즈 문제 및 정답 1) 딸내미 2)딸래미 /응모하기 910회 우리말 겨루기 시청자 퀴즈 문제 및 정답 1) 딸내미 2)딸래미 정답 딸내미 🔶️딸내미 명사 ‘딸’을 귀엽게 이르는 말. 🔶️시청자 퀴즈 응모하기 https://program.kbs.co.kr/1tv/culture/woorimal/mobile/board.html?smenu=233290&bbs_loc=T2003-1181-04-140364,list,none,1,0 우리말 겨루기 일반인 대상의 유쾌하고 재미있는 아름다운 우리말 퀴즈 쇼!세계적으로 그 과학성을 인정받은 한글!아름다운 말과 글로 유쾌하고 재미있... program.kbs.co.kr 2022. 5. 16.
우리말 겨루기 909회 시청자 문제 정답(2022년 5월 9일 방송) 배개, 베개 9090회 우리말 겨루기 시청자 문제 및 정답 1) 배개 2) 베개 정답 2번 베개 ※ 베개 명사 잠을 자거나 누울 때에 머리를 괴는 물건. (출처 표준국어대사전) 응모 기간 : 방송이 나가는 월요일 저녁 7:40 ~11:00까지 당첨자 발표 : 방송 1주일 후 게시판 내 공지 우리말 겨루기 일반인 대상의 유쾌하고 재미있는 아름다운 우리말 퀴즈 쇼!세계적으로 그 과학성을 인정받은 한글!아름다운 말과 글로 유쾌하고 재미있... program.kbs.co.kr 2022. 5. 9.
담아 두다 띄어쓰기? (보조용언의 띄어쓰기/한글맞춤법 제47항 ) '담아 두다'의 띄어쓰기? ⬇️ '담아 두다'는 '담다'라는 본용언과 '두다'라는 보조 용언이 연결된 말로 한글맞춤법 제47항 보조 용언 띄어쓰기 규정에 의거 붙여 쓰는 것이 허용된 경우에 해당하므로 '담아✔ 두다'처럼 띄어 쓰는 것이 원칙이나 '담아두다'로 붙여 쓸 수도 있다. 🔶️붙여 쓰는 것이 허용되는 경우는 다음의 두 가지이다. (1) ‘본용언+-아/-어+보조 용언’ 구성 (사과를) 먹어 보았다. / 먹어보았다. (2) ‘관형사형+보조 용언(의존 명사+-하다/싶다)’ 구성 아는 체하다. / 아는체하다. 보충설명 한글맞춤법 제47항 보조 용언의 띄어쓰기 한글맞춤법 제47항 보조 용언의 띄어쓰기 해설 🔶️보조 용언도 하나의 단어이므로 띄어 쓰는 것이 원칙 🔶️붙여 쓰는 것이 허용되는 경우는 다음의 두.. 2022. 5. 3.
908회 우리말 겨루기 다시보기 🔶️진행 박지원 아나운서 🔶️908회 우리말 겨루기 도전자 🔹️꼴등을 면하기 위한 용감한 도전이 시작된다. 구민정(28) 공무원 🔹️오랫동안 기다려왔다. 우승을 향하여! 아자~ 권웅헌(55) 🔹️​아들을 위한 엄마의 도전! 목표는 달인이다. 최효승(42) 공무원 🔹️내가 바로 우리말 지킴이! 갈고닦은 실력을 보여 주마.장효선(36) 보육교사 [908회] 우리말 겨루기 - KBS 월요일 저녁의 유익한 즐거움, 우리말 겨루기! vod.kbs.co.kr https://m.blog.naver.com/khtd1831/222718813496 우리말 겨루기 908회 문제와 풀이(2022년 5월 2일 방송)/ 권웅헌 님 우승 908회 우리말 겨루기 도전자 1) 봄나물 명사 봄에 산이나 들에 돋아나는 나물. 2) 바느질.. 2022. 5.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