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구은행 카드를 잃어버렸다/분실 신고 방법

by 토토의 일기 2022. 3. 27.
반응형

나는 성격이 꼼꼼한 편이라 카드 잃어버린 일이 거의 없었는데 ... 최근 들어 이런 일이 ... 주거래 은행이 농협이라 대구은행 카드는 지갑에 넣어 집에 두고 다녔는데 고놈이 어디로 갔는지 보이지 않는 것이다.

온 집안, 내 옷과 내 가방을 다 뒤져봐도 헐~ 없다!!

아마 쓰고는 받아오지 않았던가, 주머니에 넣어두었다가 흘렸던가 무슨 사달이 났겠지. 우쒸 ~


1) 인터넷 검색창에 쳤다.
"대구은행 카드분실"이라고.


대구은행 고객센터 바로가기






2) 카드분실 관련 대구은행 팝업 주소를 클릭했다.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코드가 개미 글씨로 좌르륵 뜬다. 카드분실 건은 ARS를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





3) 상단 좌측에 있는 전화번호를 겨우 읽어 전화를 걸었다. 대구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66-5050






4) 전화신호가 가면 폰 화면 하단 키패드를 눌러 활성화시켜 둔다. 상담을 하면서 사용해야 하기 때문이다.



🔹️ 키패드가 활성화된 모습이다.





5) 나는 카드를 분실했기 때문에 대구은행 고객 서비스 코드가 #2번이다.(위의 서비스코드 표를 보고 미리 번호를 알아두면 좋다.) 서비스종류 안내하는 멘트 나올 때 #2를 눌러주었더니 상담원 연결 여부를 묻는다. 나는 혼자 처리하지 않고 상담원의 도움을 받는 걸 선택했다.





6) 그 다음부터는 상담원의 안내에 따르면 된다. 먼저 주민번호를 입력하라고 해서 열어둔 키보드를 이용해 입력했다. 그 다음에는 휴대폰 번호를 물어서 구두로 대답했다. 이것이 본인 인증 과정인 듯. 그 다음엔 분실한 카드 종류를 알려주고 분실 처리를 부탁했다.

그간 사용한 내역이 있는지도 친절히 알아봐 주겠다고 하기에 나는 SMS를 이용하고 있었지만 부탁했다. 최근 사용 내역 전무.



7) 이렇게 분실신고를 마치고 나니 신고되었다는 문자가 날아왔다.


7) 카드 재발급을 받으려면 신분증 지참하여 가까운 대구은행을 방문해야 한다고 한다. 코로나가 좀 진정되면 찾아가 보아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