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

<한국인의 밥상>🌷 新돼지전/건조와 숙성이 재현한 옛맛! – 충청남도 부여군/드라이에이징 숙성고기 촬영지어디? 업체명은? 주소는? 영업시간은?

by 토토의 일기 2022. 8. 25.
반응형





 

건조와 숙성이 재현한 옛맛! – 충청남도 부여군

추운 겨울날이면 처마 밑에 매달아 두던 고깃덩이는 먹을 것이 귀하던 때, 보기만 해도 든든해지는 저장식품이었다. 지금은 추억의 맛이 되어버린 말린 고기의 풍미를 다시 되살려낸 이가 있다. 바로 ‘드라이 에이징’ 전문가 유인신 씨다. 우연히 오래 보관한 고기에서 색다른 풍미를 느낀 인신 씨는 순식간에 건조 숙성 연구에 빠져들었다는데. 수많은 실패를 겪으면서도 고기 맛을 끌어 올릴 최적 온도와 습도를 찾아 헤맨 끝에 자타가 인정하는 ‘드라이 에이징’ 기술자가 된 인신 씨. 그렇게 정성 들여 건조 숙성시킨 고기에서는 어릴 적 먹었던 처마 밑의 고기 맛이 난다고 한다.


 옛 맛을 되살려냈으면 이제 추억의 음식을 재현할 차례! 먹을 것이 귀하다 못해 묵은지 한 조각도 쉽게 먹기 힘들었던 때, 두부와 돼지고기만 넣고 보글보글 끓여 먹던 고추장찌개가 인신 씨는 아직도 생각난다는데. 힘들었던 시절의 한 끼를 잊지 못하는 아들을 위해 어머니 윤홍순 씨가 그때 그 맛을 끓여낸다. ‘드라이에이징’으로 극대화된 고기의 풍미가 국물 전체에 우러나며 고소한 감칠맛을 낸다는데. 고추같이 맵던 하루하루가 지났어도 구수하고 얼큰한 국물 한 숟갈은 변함없이 마음을 데워준다.





충남부여드라이에이징식당어디?
#업체명 서동한우
주소 충남 부여군 부여읍 성왕로 256
전화번호 041-835-7585
*특허방식 드라이에이징(건조숙성)한우전문점


📍영업시간 11:00 ~ 21:30
📍브레이크타임 14:30 ~ 16:30

단체석, 주차, 포장, 예약,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지역화폐(카드형), 지역화폐(모바일형)



위에 소개해 드린 업체는 저와 개인적으로 친분이 전혀 없으며(어떠한 대가도 제공받지 않았으며),  단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정보 공유 차원에서 올리는 것입니다. 혹시 정보에 잘못된 점이 있으면  댓글에 남겨  주시면 곧바로 수정하겠습니다. 제공한 정보는 시간이 지나면서 변동이 될 수도 있으니 방문시 연락처로 꼭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