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경산소식

경산 국수 맛집/경산 참외단지 논 가운데 있는 국수집/ 달인 이금애 잔치국수/2018.5.24.

by 토토의 일기 2018. 5. 25.
반응형
경산 참외단지 중간에 있다. 참외 단지를 달리다가 보면 커다란 입간판이 보인다. 식당 바로 앞 주차장은 좀 좁다. 뒤쪽에 넓은 주차장이 따로 있다.
 

입구는 좀 소박하다. 한창 손님이 많을 때는 대기실에서 표를 뽑고 기다려야 한다. 이 가게가 텔레비전에 나온 그 즈음에 국수마니아로서 그곳에 가봤었다. 식당 뒤편 주차장에 차를 대고 갔더니, 번호표를 주는데 백 명 정도가 앞에 있었다. 아무리 국수를 좋아해도 그렇게 기다려서 먹고 싶지는  않았다.

그 이후에 열풍이 좀 식은 뒤에 몇 번 간 적이 있다.

특징은, 일단 푸짐하다. 배가 불러 빵빵해질 지경이다. 기분좋은 포만감.

둘째 국물이 감칠 맛이 강하다. 조미료 덕은 아닌 것 같고 주인장이 비법으로 우려낸 맛일 것이다. 그 비법은 채소, 새우 등과 호두증기를 쐬서 비릿맛을 잡은 멸치, 당근즙이 밴 명태껍질을 넣은 육수 덕분이라 한다.

🔺️
입구에 있는 대기실이다.

차림표를 보면 잔치국수 대자를 찾는 이도 있나 보다. 언젠가 왔을 때 한 사람이 물국수, 비빔국수 두 그릇 먹는 것은 봤다. 대자 아니라도 엄청 양이 많으니 주문시 유의해야 한다.

만두를 시키는 이도 많다. 머리가 잘 안 돌아가 잔치국수 두 그릇 주문했는데, 다음에 가면 만두 하나에 국수 하나 이렇게 시켜봐야겠다.

티브이에 소개된 맛집이다.

테이블 번호 4번에는 화투장 흑싸리가 붙어  있었다. 화투는 나의 추억의 장난감이다. 고스톱은 못하지만 민화투로 산수를 공부했다. 12달, 계절별 꽃도 화투를 통해 익혔다. 5월은 난초꽃 피는 계절인데 ... 흐흐. 6월에 피는 목단꽃은 애저녁에 지고 없다. 우찌된겨?
 

기본 세팅

 국수가 한 양푼 가득. 헉 ~

 
부추가 많이 들어가는 게 이 집 국수의 특징이다.

많은 양이었지만 맛있게 하나도 남김없이 비웠다. 국수마니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집. 아마 다들 다녀가셨을 것이다. 경산 압량에 위치해 있지만 대구 서쪽 끝에  사는 분도 찾아오는 걸 봤다. 자리는 좌식테이블이라는 점도 유의하시길.

잔치국수 전문점. 생활의 달인에 달인으로 소개된 곳. 메뉴는 잔치국수, 비빔국수, 야채비빔밥, 찐만두 등이 있다. 잔치국수와 비빔만두가 인기메뉴로 여름에는 살얼음이 들어간 냉잔치국수가 나온다.

전화번호 053-965-6033

경상북도 경산시 압량면 현흥리 334-5

영업시간 매일 10:00 ~ 20:3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