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

[이수도 일박삼식] 편하고 알찬 거제도 여행지/학을 닮은 이수도 일박삼식/둥지민박 가격표 위치

by 토토의 일기 2019. 3. 7.
반응형




🔺️
(거제도 시방선착장 가까운 해안가 밭에 핀 매화꽃)


평생 가족들 식사 준비에 지친 이들이 하루쯤 남이 해 주는 밥을 먹으며 편히 쉬고 싶을 때 찾아가면 딱 좋은 여행지, 거제시 장목면 이수도이다. 돈이 많은 이들은 호캉스니 뭐니 하며 고급으로 즐기겠지만 서민들이야 그런 건 그림의 떡. 7만원 정도만 있으면 세 끼 식사를 푸짐하게 하고 잠까지 편히 잘 수 있는 곳이 있다 하여 찾아간 곳이 바로 이수도였다.

이수도 여행에 관심있는 분들을 위해 정보 위주로 전달하려 한다.

이수도
경남 거제시 장목면 시방리 835

이수도는 거제시 장승포항 북쪽, 시방리 해안 동쪽에 자리하고 있으며 섬의 모양이 두루미를 닮아 학섬이라 불렸으나, 후에 대구의 산란해역으로 알려지고 멸치잡이 권현망이 들어와 마을이 부유해지자 바닷물이 이롭다는 뜻의 이수도(利水島)로 바뀌었다고 한다.

이수도 섬이 정말 한 마리 학처럼 생겼다.
🔻

시방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5분 정도 달리면 이수도에 들어갈 수 있다. 시방선착장 주변에 매미성도 있다.








#이수도1박3식 둥지민박
경남 거제시 장목면 이수도길 16-1 둥지민박 가격표 🔻🔻🔻

이수도 1박3식 둥지민박 : 네이버

방문자리뷰 50 · 블로그리뷰 36

m.place.naver.com









이수도
경남 거제시 장목면 시방리

이수도 : 네이버

방문자리뷰 28 · 블로그리뷰 262

m.place.naver.com







[카카오맵] 이수도
경남 거제시 장목면 시방리 835

이수도

지도위에서 위치를 확인하세요

map.kakao.com






시방선착장(이수도 들어가는 배 타는 곳)
경남 거제시 장목면 시방리

시방선착장 : 네이버

블로그리뷰 143

m.place.naver.com






1) 거제시 장목면 시방리 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5분 정도 달리면 이수도에 들어갈 수 있다.

📍 배삯 : 왕복 8천원(승선표 작성시 신분증-주민등록증  혹은 운전면허증- 꼭 필요함)

📍운행하는 배는 48인승 이수도 아일랜드호이다. 타자마자 빤히 건너다보이는 이수도에 도착하기 때문에 배멀미 걱정은 할 필요없다.

📍 도선시간표도 참고하시고



📍타고온 승용차는 시방리 선착장 주차장에 무료로 주차해 둘 수 있다.





2) 이수도 1박3식 요금표 (요금은 그때에 비해 많이 인상되었으니 둥지민박 네이버 정보 참고하세요 )

📍 5인 이상 : 1인당 7만원
(5인 이상은 1인당 7만원씩인데 인원수가 많고 남녀 두 팀일 때는 방도 추가요금 없이 더 쓸 수 있다.)

📍 4인 : 30만원(1인 7만 5천원) 1박3식의 팀당 기본요금은 30만원이라고 한다.




이수도 1박3식 둥지민박
경남 거제시 장목면 이수도길 16-1 둥지민박 현재 요금표가 궁금하시다면 🔻🔻🔻

이수도 1박3식 둥지민박 : 네이버

방문자리뷰 50 · 블로그리뷰 36

m.place.naver.com





📍 마을에 민박집이 많은데 요금은 위와 같이 통일되어 있다고 한다. 숙소와 식당이 분리된 집도 있고 식당과 숙소가 붙어있는 집도 있다. 가고 싶은 곳을 골라 문의해 보고 가시면 좋다.



📍주말이나 휴일은 예약이 많다고 한다. 그나마 주중엔 조금 여유로운 편. 미리 예약하고 가시면 좋다.




3) 우리가 이용한 집은 둥지민박
(배민자 010 3847 5087)
숙소와 식당이 붙어 있어 이용하기가 편했다. 숙소는 그저그런 곳이었지만, 하루 편히 쉬면 되니까(방은 따뜻했고, 온수도 잘 나왔다.) 우리는 식사에 신경을 써서 이곳을 선택했다.



[카카오맵] 둥지민박 위치
경남 거제시 장목면 이수도길 16-3 (장목면 시방리)

둥지민박

경남 거제시 장목면 이수도길 16-3

map.kakao.com









이수도 아일랜드호를 타고 이수도 선착장에 도착해서 길바닥에 표시된 화살표를 따라 둥지민박을 찾아갔다. 이수도 포구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있었다. 숙소는 밋밋한 2층 건물이고, 식사는 1층 안채에서 먹었다.

2층 숙소에 가방을 부려놓고 안채로 가니 점심이 한 상 떡 차려져 나왔다.

📍첫째날 점심 식사
🔻



맛있게 푸짐히 잘 먹었다. 유쾌하고 호탕한 주인장의 환대 속에서 연신 감탄하며 식사를 끝냈다.

산책 마친 후의 저녁식사도 좋았고 그 이튿날 아침식사도 만족스러웠다.




📍첫째날 저녁식사
🔻




📍둘째날 아침식사
🔻



시원시원 호탕한 여장부 주인장이 푸짐하고 맛깔스런 세 끼  식사로 우릴 감동시킨 곳이다. 편히 앉아 점심 저녁 아침을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이수도 여행은 환상적이었다.

둥지민박 숙소도 하룻밤 자기에는 괜찮은 곳이었다. 방은 넓고, 바닥은 따뜻, 욕실이 딸려 있었다.




4) 이수도 1박3식여행은 이런 분들을 위한 것

이수도 1박3식 여행은 편히 쉬면서 맛있는 식사를 하고 싶은 분이 찾으면 좋다. 7만원으로 푸짐한 세 끼 식사를 하고 하룻밤 잠을 편히 잘 수 있는 여행 상품이다. 섬에서 잡히는 신선한 제철 해산물 위주로 차려지는 식단이니 맛은 최상급이다. 회도 푸짐히 먹었다.

별다른 위락시설도 없는 것 같고 체험을 할 장소도 없어 보였다. 섬에  흔히 보이는 동백꽃 한 송이도 못 보았다. 마을 뒤 언덕위로 산책하는 게 다였다. 맛있게 먹고 느릿느릿 쉬면서 마음을 다독이고 싶은 분이라면 한번쯤 찾아가 보시라.

마을 풍경사진 몇 장 덧붙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