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

대구 가볼 만한 곳 / 경상감영공원 / 도심에 있는 예쁜 숲 / 주변 직장인들의 산책로 /2018.4.23.

by 토토의 일기 2018. 4. 23.
반응형
두산백과 경상감영공원 자료

🔻

경상감영공원 터는 조선 선조 때 경상감영이 있던 곳으로, 그 터를 보전하기 위해 조성된 공원이다. 1910년부터 1965년까지는 이곳에 경상북도 청사가 있었고, 도청이 옮겨간 후 1970년 공원으로 조성되었다. 대구의 중심에 위치하여 '중앙공원'이라 불리다가, 1997년 '경상감영공원'으로 명칭이 바뀌었다.

🔺
경상감영의 본관인 선화당

공원 입구를 들어서면 하마비가 있습니다. 요즘으로 치면 차량출입금지 표지쯤 되겠지요.

하마비 뒤에 잘생긴 살구나무 두 그루가 있는데 커다란 살구가 주렁주렁 달려 있었어요. 살구꽃이 참 예쁜데, 요즘은 살구나무가 귀하잖아요. 여기에 있었네요.ㅎㅎ 내년봄에는 꼭 와봐야겠어요.

이 나무가 무슨 나무인지 알아보려고 찍어왔어요.

음력 섣달(12월)에 핀다는 매화. 납매. 귀한 매화가 여기 있습니다.

관찰사가 정무를 보던 정청(政廳)으로서 고을의 동헌(東軒)에 해당합니다. 정면 중앙에 ‘선화당(宣化堂)’이라는 편액(扁額)을 달았는데, 이는 ‘임금의 덕을 선양하고 백성을 교화하는(宣上德而化下民) 건물’임을 뜻한다네요.


관찰사의 처소. 요즘으로 치면 도지사 사택인가요?

목백일홍(배롱나무)이 많이 심어져 있네요.

벤치가 많이 놓여져 있습니다.

선정비가 저리 많이 늘어서 있습니다. 선정을 베푼 것에 대한 고마움으로 고을민들이 세워주던 것이 선정비인데 ....

🔺
종각

🔺
이팝나무꽃

지금 대구에는 이팝꽃이 만개해 있습니다. 근대박물관 앞길에도 쌀가루를 뒤집어쓴 듯한 이팝꽃이 활짝 피어있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