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

믿고 먹는 농협자인 순수 국산콩 된장 간장 구입처 안내

by 토토의 일기 2022. 3. 5.
반응형

가정주부 입장에서 집에 된장이나 간장이 넉넉지 않으면 불안하다. 어릴 적 장독대 대독 항아리에 가득가득 차있던 된장, 간장, 고추장만큼은 못 되더라도 여분 한 병씩은 있어야 마음이 놓인다.

결혼 후 잠깐 시골에 살 때는 좋은 물과 햇살, 바람을 이용해 맛있는 된장 간장을 담가서 먹었지만 아파트 생활을 하면서는 두어 번 욕심을 내보다가 남서향 집으로 이사 온 후에는 포기했다. 된장 담그기에 필수 조건은 종일 내리쬐는 햇볕이니까.


그 이후 장 사냥은 한동안 계속되다가 대구 성모당 수녀님 된장을 알게 된 이후에는 성모당 단골이 되었다. 우리 엄마 된장과 가장 가까운 맛을 지닌 국산콩 된장이었기 때문이다.


근래 우리 지역에서 생산하는 또 다른 국산콩 된장, 간장이 있어 소개해 볼까 한다.


제품명: 농협자인 된장, 농협자인 간장

생산업체: 자인농협 전통 메주 장류 가공 공장


지역에서 나는 국산콩을 수매하여 자인면 계림리에 있는 자인농협 전통 메주 장류 가공 공장에서 직접 담그는 간장과 된장이다.(나는 이 공장 앞을 자주 지나다녔었다. 지역 아주머니들이 공장 앞뜰에서 오가는 모습을 봤었다.

방부제와 화학조미료를 넣지 않았기 때문에 여름철에 상온 보관하면 하얀 곰팡이가 필 수 있어 나는 여름철에는 김치냉장고에 보관한다.

재료는 국산콩과 천일염만 사용하기 때문에 된장, 간장 본연의 맛이 나고 잡스런 맛이 없다. 내가 어릴 때 먹었던 엄마의 장맛 그대로의 맛. 결혼 후 내가 정성을 다해 담갔던 그 순수한 된장 그대로의 맛이다. 그래서 100% 믿고 이용한다. 또 자인농협에서 직접 운영하는 장류 공장이니 더 신뢰가 가기도 한다.

가격은 일반 된장, 간장보다는 좀더 비싼 것 같다.

5kg 용량 농협자인 된장

5kg 농협자인 된장


1.8L 농협자인 간장. 미역국 끓일 때 꼭 필요한 간장
1.8L 농협자인 간장. 미역국 끓일 때 꼭 필요한 간장



2kg 농협자인 알콩 된장. 일반 메주로 담근 된장과 알콩 메주로 담근 된장은 단위 kg 당 가격이 같다. 알콩 된장 맛이 내 입에는 좀더 순하다. 나는 두 가지 다 사다 놓고 쓴다.


오늘 봄맞이 나들이 겸 자인쪽으로 나갔다가 자인농협 로컬푸드에 들러 보았다. 장 담그는 철이 지나서인지 메주는 얼마 안 남았고 된장, 간장은 많이 보인다.


2kg 농협자인 된장 25000원



농협자인 된장 900g 12500원 2kg 25000원


농협자인 간장 900ml 행사가 8500원


농협자인 메주가루와 청국장도 판매한다.

농협자인 분말청국장 500g 15400원 농협자인 환청국장 570g 21000원

장 담그기 시기는 지났지만 메주가 몇 박스 보인다. (인터넷 매장에서는 품절된 상태다.)


국산콩 농협자인 메주 5kg 134000원 국산콩 농협자인 알메주 1.3kg 34500원

  농협자인 된장 간장 구입처  

1) 자인농협 로컬푸드직매장( 하나로마트 자인농협산지유통센터) 방문
📍주소 경북 경산시 자인면 계남길 9
📍영업 시간 매일 09:00 ~ 19:00

하나로마트 자인농협산지유통센터 : 네이버

방문자리뷰 381 · 블로그리뷰 2

m.place.naver.com





2) 인터넷 구매
📍고객센터 053-857-2301(근무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농협자인 전통메주 장류 쇼핑몰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