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

경주동부사적지대 및 그 주변 무료주차장 정보/대릉원,첨성대,안압지(동궁과 월지),반월성,계림,교동

by 토토의 일기 2019. 11. 4.
반응형
경주동부사적지대는 경주역에서 걸어서 20분 이내에 위치해 있어서 나는 주로 기차를 이용해 경주를 간다.

자가용을 이용하시는 분은 첨성대 건너편에 있는 임시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해두고 이 부근을 마음 편히  답사해 보실 수 있다.

📍쪽샘 임시주차장 (주차비 무료)


아래 지도에서 빨간 P자 부분이다. 카카오맵으로 찾아보니 안 보인다. 임시 주차장이라서 그런 듯하다.

카카오맵으로 오시려면 위연재 한옥스테이를 쳐서 위연재 골목으로 들어와서 쪽샘 방향으로 100m 더 들어가면 쪽샘임시 공영주차장이 나온다.


📍 이 곳에 주차를 하고 걸어서 답사해 볼 수 있는 곳은 첨성대, 계림, 안압지, 반월성, 대릉원, 황리단길, 교동,  월정교 등이다. 물론 걷기를 좋아하실 경우에 그렇다는 뜻이다. 돌레돌레 인접해 있어서 걷기에 참 기분 좋은 곳이다.

📍경주동부사적지대란?

사적 제161호. 면적 66만 8121m2. 동서로는 안압지(雁鴨池)에서 교동(校洞)까지, 남북으로는 반월성(半月城) 남쪽의 남천(南川)에서 고분공원 앞 첨성로(瞻星路)에 이르는 광대한 지역이다. 이 지역은 신라 왕도(王都)의 중심부였기 때문에, 반월성 ·안압지 ·첨성대 ·계림(鷄林) 등 중요한 사적이 많고 내물왕릉(奈勿王陵)을 포함한 수십 기(基)에 달하는 신라고분이 밀집되어 있다. 지상에 노출되어 있지 않으나, 봉토(封土)가 없어진 많은 고분이 지하에 묻혀 있는 곳이기도 하다. 이 지역이 사적으로 지정됨에 따라 민가가 철거되고 환경이 정돈되어, 옛 모습을 가장 잘 볼 수 있는 곳이다.
출처 네이버백과사전

주변에 대형주차장으로는 대릉원주차장도 있는데 유료(공영)이다.
2시간내 2000원, 2시간 초과시 1시간마다 1000원씩 부가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