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

봄날 대구 청라언덕길 걷기/청라언덕 여행안내서 올립니다.

by 토토의 일기 2018. 3. 24.
반응형


[대구 청라언덕]
위치 대구시 중구 달구벌대로 2029

“봄의 교향악이 울려 퍼지는 청라언덕 위에 백합 필 적에……”로 시작되는 가곡 “동무생각”에 나오는 언덕이 바로 대구 동산동에 있는 청라언덕이다. 대구의 몽마르트 언덕이라 불리는 곳이다.
이곳에는 눈에 띄는 서양가옥 세 채가 있다. 선교사 스윗즈 주택(대구 유형문화재 제24호), 챔니스 주택(대구 유형문화재 제25호), 블레어 주택(대구 유형문화재 제26호)으로, 이들은 대구에 기독교가 전파되었을 때 선교활동을 한 미국인들이다.

지금은 이 건물을 각각 선교, 의료, 교육, 역사박물관으로 사용하고 있다. 청라언덕은 대구시 중구 골목투어 중 하나인 ‘근대문화골목’ 코스에 포함된다.
이 동산청라언덕을 시작으로 3.1 만세운동길, 전통문화체험관, 계산성당, 이상화, 서상독 고택으로 이어지는 1.64km 길을 약 2시간가량 걷다 보면 수십 년 전 대구를 걷고 있는 듯 색다른 느낌이다.
< 위 내용출처 : 네이버지식백과 >


몇 년 전 제주도를 여행할 때 안내서도 없이 가서 궁금한 거 제대로 다 못 보고 돌아온 적이 있었는데, 그 이후 저는 어디든 가면 여행안내소부터 찾아가서 안내문을 꼭 챙겨본답니다.

저는 대구 중구 동산동에 있는 청라언덕을 자주 걷는데 타지에 사시는 분을 위해 대구광역시에서 발간한 안내전단을 올려 드립니다.

오늘도 봄언덕을 걷고 왔는데 청라언덕 봄풍경도 몇 장 올려드릴게요.

🌿2018.3.24.청라언덕의 봄 풍경🌿

반응형